벌써 마구마구가 생긴지도 11주년이 되었군요.
초기에 노멀한장에 바들바들 떨면서, 거래방 만들고 수다 떨던게 엊그제 같은데 말입니다.
요새 들어서 게임 할 시간도 별로 없고 해서 이벤트만 챙기다 보니 어느새 거니는 1억을 넘어가고...덱은 엉망이라 게임할 때마다 멘붕이와서 한 동안 게임을 안하고 있었는데, 11주년 이벤트 내용을 보니 또 확 땡기는 부분들이 눈에 보이는군요.
마구마구 11주년 이벤트 알뜰하게 챙기는 법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접속만 하면 주는 기본적인 접속 보상입니다. 11만원 상당의 아이템이라고는 하는데 뭐 이런 부분이 딱히 와 닿지는 않죠.
뭐 어찌됐던 효율면에선 어떨지 모르지만, 덱을 맞출 때 꼭 필요한 아이템들을 주니 접속을 해서 우선 받아 놓습니다.
지금 당장에 쓰지는 않아도 되는 아이템 들이니, 묵혀두면 언제고 새 덱을 맞출 때 사용하게 될테니까요.
개인적으로 뭐 이런저런 패키지 아이템들도 좋지만, 기간제인 진달래 치어리더...요건 좀 좋네요~~~^^
2번째는 마구마구에서 지속적으로 해왔던 거지만, 상품이 좀 바뀐 듯한 9이닝 경기 완료 선물입니다.
이 컨텐츠는, 아무래도 복귀 유저분들의 스프링캠프, 혹은 잠재작이나 엘포작 하시는 분들은 함께 받을 수 있어서 좋은 이벤트 인듯 합니다.
뭐 엘리트교환권이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지만, 하다 못해 거니 모으기는 좀 더 수월해 질 듯 합니다.
탐나는건 엘교권 아니면 1100만거니....레전드 레어는 뭐 이제 관심밖이죠.
더불어서, 제가 굉장히 반기는 가끔하는 렙초, 잠초 1회 체험!!
덱을 어느정도 맞춰놓은 분, 혹은 엘포를 통해 받은 엘리의 잠재력이 엉망이신 분들에게 정말 좋은 이벤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문제는 3잠재가 얼마나 잘 걸리느냐 인것 같은데..오늘 몇 개 돌아보니 아직은 망 수준인듯 하여, 전 일단 초기화만 해놓고, 아직 잠재력 오픈을 안해놓은 상태입니다.....
뭐..별 차이가 없을 수 있지만, 이번 이벤트 끝나고 나면, 잠재 다시 시도 하려구요. 렙초도 마찬가지, 이상하게 이벤트 기간에는 기분 탓인지는 몰라도 잠재나 레벨업이 잘 안되는 묘한 느낌이 들더군요.
게임을 요새 안하시더라도, 기존 카드들 중에, 잠재가 엉망인 카드들은 미리미리 초기화만이라도 해놓으시면, 나중에 새로 덱 짤 때 도움이 되실 겁니다.
잊을만 하면 돌아오는 공병수거네요.
이미 다 수거해서, 뭐 몇 개 안되는 공병만 남은 상황인데.....왜 마구마구 한참 할 때는 체력회복제...스펠체인져..엄청나게 질렀던 기억이 납니다.
쌓아놓긴 했는데 쓰진 않았던 분들이 계신다면, 이번 기회에 정리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구요.
저도 몇 천개 있던 공병을 예전에 싹 교환한적이 있어서, 지금은 아이템 창에 있나 모르겠네요.
제가 이번 이벤트, 업데이트를 통해 가장 반기는 내용. 바로 클럽 리뉴얼 입니다.
예전부터, 마구마구 클럽은 사실 있으나 마나한 존재 혹은 채팅하기 좋은?? 용도로 밖에 생각을 안했었죠.
클럽전도 그다지 활성화 되지도 못했었구요.
이러한 클럽에 대한(피파온라인3의 영향일까요) 리뉴얼이 이루어 졌습니다.
일단 일반게임이 아닌 클럽전을 한경이 마치면, 엘포를 1포인트 더 주더군요. 뭐 엘리트포인트 5배 이벤트 등을 통해 흔하디 흔한 엘포긴 하지만,
하루2포인트 추가로 쌓으면 아무래도 기존 걸리던 시간보다 엘교권 받기가 수월 하긴 할테니, 클럽전이 조금은 활성화 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이번에 17차 엘리트교환권 까지 나왔으니.....와 제 본계정도 아직 엘리 9장은 더 받을 수 있는 거군요...
오래 안하고 있었기는 했네요.
또한 클럽에 따라 모이는 신규회원 수에 따라서 클럽원 전원에게 선물도 주더군요.
부케 많은 분들이나, 클럽 가입없이 독고다이로 게임하신 분들은 뭐 큰 선물은 아니지만, 그래도 쉽게 받을 수 있는 부분들이니....
짬을 내서 가입하셔서 선물도 챙기시고, 친분도 좀 쌓으시면 더 재미있는 마구마구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클럽 레벨업, 출석도 생겨서, 매일매일 출석을 통해 출석상자도 받으실 수 있으니, 여러모로 클럽 활성화를 위해 조금 노력한게 눈에 보이네요.
뭐 굳이 이 정도 때문에 클럽을 들어야 하나 하시는 분들은 굳이 안드셔도 크게 문제될 부분은 없지만, 그래도 유저들 나름 퍼주는게 눈에 보이는 11주년 이벤트이니 받을 수 있는 건 다 받아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타 자잘한 11주년 패치가 있었지만, 이 정도 인듯 합니다.
재작년 부터, 마구마구에서 이벤트나 일정 시기가 되면 퍼주기를 많이 하는 듯 한데...이 이벤트도 사실 도도새 이후 바로 붙어버린거라, 점점 유저유입이 줄어서 그런거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저도 조만간 복귀해야 할텐데 말이죠~
마구마구 카테고리는 만들어 놓고 정말 오랫동안 아무 글도 올리지 않고 있었는데, 이제서야 올리게 되네요~
다음 포스팅은 복귀하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