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화질과 가성비 두가지를 모두 고려해서 고른다면 만도 ZP2000
요즘 복중이라 더위가 상당한데 더위를 어떻게 이기고 있나요?
저는 집에서 회사도 가깝고 움직이는 거리도 짧고 한정적이다 보니 더위를 느끼는 시간이 아주
적은데도, 잠깐 나갈 때 마다 숨이 턱턱 막히는 건 마찬 가지네요 ㅜㅜ
앞으로 남은 더위 영양 보충과 수분 보충을 잘 해서 잘 이겨내기 바랍니다.
오늘은 누구나 자동차에 한대쯤 가지고 있는 블랙박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품은 만도ZP2000인데 가성비가 좋아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도ZP200에 처음 외관을 보게 되면 다른 블랙박스와 다르게 LCD가 크기가 조금 더 크고,
슬림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제품은 LCD가 4인치라 녹화된 영상을 직접 보더라도 크게 볼 수 있어 좋네요.
그리고 IPS 패널이 들어가 있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잘 보이는게 장점입니다.
기기 본체 왼쪽 보면 빨간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이 주차 녹화를 빠르게 ON/OFF 가능한 버튼입니다.
평소에 LCD를 직접 터치하고 들어가 환경 설정에서 주차 녹화를 ON/OFF 했지만,
외부에서 설정이 가능해 매우 편리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내부에는 어떤 화질과 기능이 들어가 있는지 볼게요.
화질은 FHD 전후방으로 되어 있고 영상 녹화가 될 때 흔들림이나 떨림이 있어도 보정이 되는 기능이 있네요.
요즘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을 때 미세한 흔들림을 있을 경우
흔들림을 잡아주는 기능과 비슷하다 생각하면 이해가 빠릅니다.
영상 녹화는 주행 녹화, 주차 녹화로 크게 나눌 수 있는데요.
주행 녹화는 상시 녹화, 드라이빙 타임랩스 녹화, 충격 녹화로 다시 3가지로 나뉩니다.
상시 녹화는 1분으로 끊어서 끊김없이 녹화가 되고, 드라이빙 타임랩스 녹화는 영상을 압축하여
녹화하기 때문에 상시 녹화에 비해 2배 더 저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충격 녹화는 주행 중 충격이 발생되면, 충격 전 5초부터 충격 후
15초 총 20초간을 녹화하여 충격 원인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주차 녹화도 모션 녹화, 충격 녹화, 타임랩스 총 3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모션 녹화는 차 주변에 움직임이 감지되면 녹화를 하고,
충격 녹화는 차에 직접적으로 충격이 일어나면 녹화가 됩니다.
타임랩스는 움직임과 충격과 상관 없이 적은 프레임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녹화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들을 알맞게 사용하면, 주차 녹화를 좀 더 길게 유지가 가능하고, 주차 테러 대비에 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순수 내장되어 있는 기능으로 보면, 보관함과 시크릿 모드 기능이 있습니다.
보관함 기능은 영상을 저장하는 별도의 폴더로 따로 지정이 되어 있는데요.
중요한 사고 영상 등을 따로 보관하여 삭제를 미리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 같은 경우는 블랙박스에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어
본인이 아닌 타인으로부터 영상 삭제를 방지할 수 있겠죠.
GPS를 기기에 달아 줄 경우 스마트 오토 ADAS 기능 사용이 가능한데요.
차선 이탈 알림, 앞차 출발 알림, 안전운전 기능을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운전에 집중 가능하고 졸음 운전과 안전 운전을 할 수 있겠죠.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용이 가능한 통신형 GPS도 있는데요. GPS의 기능은 모두 들어가 있고,
추가적으로 블랙박스 사고 이벤트 알림, 블랙박스 고장 진단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월 2회 스마트폰으로 안전운전 보조시스템을 업데이트 가능한 편리함도 있네요.
만도ZP2000은 4인치 LCD로 되어 있어, 영상을 보기 편리합니다.
또한, 메모리카드도 기본적으로 넉넉하게 64GB로 들어가 있어 저장공간까지 넓기 때문에
가성비 끝판왕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