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관련리뷰

수입차 판매순위 10월 판매량 기준으로 보기

노마가르시아 2016. 12. 11. 21:09
반응형

한 해를 정리하는 12월도 이제 거의 절반 가량이 지나갔습니다.

정리들은 잘하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갖은 모임 덕에 정신없이 시간이 흘러가는 것 같아서, 블로그에 글도 뜸해졌었고, 무엇보다 관심을 가졌던 것들에도 신경을 한동안 못쓴것 같습니다.

게다가 시국이 시국인 만큼, 관심가는 이슈가 많았던 11월 12월이였죠.


지난 9월 외제차 판매순위 확인 이후, 글을 업데이트 하지 못한 것같아서, 오늘 10월 판매순위를 업데이트 해보려 합니다.

국산차의 경우 전달의 판매량이 다음달 1일이 되면 바로 반영이 되는데, 수입차의 경우는 2달전의 자료가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1달씩 딜레이가 되는데요.


이러한 부분은 감안을 하시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순위를 확인하기 전에 미리 말씀드리는 부분, 해당 자료는 다나와의 자료를 확인하여 말씀드리는 부분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다나와에 자동차 카테고리를 통해 보시면, 디테일한 부분들을 추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순하게 브랜드별로 보면, 벤츠와 BMW, 렉서스사 1위~3위까지를 차지했고, 4위가 혼다 5위를 도요타가 차지했습니다.


10위권 이내의 차종들이 대부분 전달인 9월에 비해 높은 판매순위 상승을 기록했으며, 전년도와 대비를 해봐도 보다 많은 양의 판매고를 기록했습니다.

11월 국내차량의 판매량도 늘어난 것을 보면, 11월과 12월 자동차 판매의 성수기라 불리는 시기에 판매량을 기대해 볼만 하겠네요.


브랜드별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4월과 5월을 제외한 모든달의 판매량이 작년을 상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10월임에도 불구하고 거의 작년 12월까지의 판매량과 같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이번 10월의 판매량인 6,400은 2년 중에 처음으로 6,000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외제차의 수요가 늘어난 탓도 있고, 올해의 경우 아우디, 폭스바겐의 반사이익적인 부분도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각 차종별 판매량을 보면, 신형 E-Class의 인기가 정말 눈에 띕니다.

3866대의 수치는 3위부터 5위를 기록한 렉서스, 혼다 도요타의 10월 판매량을 더한 값보다 큰 수치인데요.

준대형 수입차종에서 정말 압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뒤를 있는 차종들과도 비교가 안되는 격차를 보이고 있죠.


외제차 중에 가장 핫하고 꾸준한 차종을 꼽으라고 한다면, 지금 상황에서는 E-Class가 아닐까 싶습니다.




BMW





10월 수입차 판매순위 2위를 차지한 BMW의 모습입니다.

10월달 지난 달에 비해서 큰폭의 상승폭을 보여줬지만, 작년에 올 한해 여름동안 작년대비 부진한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연간 판매량으로 보면 작년에 10월까지의 총 판매량을 비교해보면 그다지 좋은 수치는 아닙니다.





벤츠의 경우 E-Class가 압도적인 판매량을 보여줬다면, BMW도 마찬가지로, 5시리즈가 하드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난달 대비 3배정도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시리즈도 지난달과 대비하면 2배가까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어느정도 까지 판매량이 늘어날지는 모르지만, 작년에 비해 크게 약진한 벤츠와는 달리,

아직까지는 큰 변화를 보여주고 있지는 못한 모습이네요.




렉서스




예년 같았으면, 아우디나 폭스바겐이 차지했던 자리가 아닐까 싶은데,

그 둘이 빠진 자리를 렉서스가 치고 올라온 모습입니다.


판매량의 경우 이미 작년도 전체 판매량을 넘어선 수치를 보이고 있으며,

2월을 제외한 모든 달에 작년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판매량의 50프로 이상을 올뉴 ES가 책임지고 있습니다.

비록 지난 달에 비해서 판매량이 떨어지긴 했지만요.

확실히 아우디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지는 것이 위의 BMW나 벤츠의 판매량에 비해, 3위부터 차이가 많이 나는 모습입니다.



혼다




차종이 많지 않은 혼다의 경우는 한 때 꽤 괜찮은 인기를 끌었던 혼다 어코드가 66%의 점유율을 보이면서, 혼다의 판매량을 거의 독차지 하고 있습니다.

판매량 부분에서는 작년보다 훨씬 점유율을 보이고 있구요.




도요타





혼다에 어코드가 있다면, 도요타에는 캠리가 있죠.

캠리가 1위, 프리우스가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를 제외하고, 전체적인 차종의 판매량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개별 차종으로 보면 벤츼와 BMW의 판매량이 정말 눈에 확띄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우디가 있을 때는, 이러한 부분도 3파전의 양상을 보였었는데,

아우디가 빠지고 나니 Top3가 아닌 Top2가 되어버리네요.


11월과 현재 진행 중인 12월에 보다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데,

어떠한 판매량의 모습을 보일지, 자료가 나오는데로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