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관련리뷰

자동차 판매순위 2016년 8월 다나와 기준

by 노마가르시아 2016. 9. 26.
반응형

어떤 차가 어느정도 팔렸는지, 혹은 내가 구매할 차량이 시장에서 어느정도 판매되고 있는지 궁금한 경우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차량의 감가등을 확인하고, 현재 시장에서의 인기를 확인 할 때,

다나와 자동차 사이트를 많이 주로 확인 하는 편인데요.

 

9월이 다 지나가는 시점이긴 하지만, 자주보는 카테고리인 자동차 판매순위를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9월 말이니, 이번에 글을 올리고 조금 있으면 또 9월 분도 한번 더 올려야겠네요.



우선은 국내 브랜드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6월 종료된 개소세 인하의 여파가 아직도 완전히 나아지지 않은 모습입니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전월 및 전년 대비 판매량이 급감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감소한 비율을 보면, 쉐보레 역시 그다지 좋은 판매량을 보여주지는 못한듯 하네요.


작년 대비해서 봤을 때에는, 르노삼성의 약진이 돋보이는 8월이였습니다

아무래도 SM6의 영향이 크지 않았나 생각되는데, 이 부분은 차후 다시한번 차종별로 살펴볼 때 말씀드리기로 하겠습니다.


다음은 외제차 브랜드별 판매량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상한바이지만, 아우디와 폭스바겐의 약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해당하는 두 브랜드의 판매량이 줄면서, 반사적인 이익을 타 브랜드들이 얻고 있는 것이 눈에 확연하게 보일 정도입니다.


유독, 벤츠의 상승세가 눈에 띄는군요.

국내 브랜드 차량에 비해서, 수량으로 따지면 큰 수량은 아니겠지만, 외제차 구매수요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해당하는 자료들도 함께 보시면 구매시에 조금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차종별 순위에서는 우선 경차와 소형차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시장에서의 평가는 판매량과 직결된다는 것이 보여지는 대목이기도 한데요.

스파크의 인기가 꾸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알고 계신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전 차종별 검색을 하면서, 경차와 소형차에 다마스와 라보가 함께 포함이 된다는 걸 처음 알았네요^^

사실 경차판매량은 기름값에 따라서 꽤나 유동적인 모습을 보여주는데, 스파크는 한동안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네요.


경차시장이 예전에 비해 조금 덜 치열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런 것도 있는 듯 합니다.



다음은 준중형차량과 중형차량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준중형의 오랜 강자 아반떼와 중형 차량의 강자 소나타가 역시나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단연 눈에 띄는 차량은 SM6와 아이오닉이 아닐까 싶습니다.


SM6의 경우, 지금의 추세 대로라면, 소나타를 넘어설 수도 있을거란 생각이 들 정도로 좋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르노의 약진이 돋보이는 8월의 자동차 판매순위에서 가장 큰 역활을 한 차량으로 보이는데요.

디자인적인 부분의 만족도가 워낙 높은 제품이기에, 앞으로 다른 차량의 디자인들도 패밀리룩 형식으로 비슷하게 나온다면 아반뗴와 SM3와의 경쟁도

재미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오닉이 눈에 띄는 이유, 아시다 시피 전기차 이기 때문인데요.

앞으로 점차 확대되어 질 전기차 시장이 언제쯤 활짝 날개를 피고,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가 기대되는 부분이라, 아이오닉도 눈 여겨 보고있습니다.



준대형과 대형차량의 경우는 차종자체가 많은 편은 아닌지라, 순위적으로 큰 변화량을 보이지는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제네시스 G80의 경우 판매량이 굉장히 많이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제네시스 DH의 출시영향도 물론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대형차량의 판매가 좀 저조한 편으로 보입니다.



제가 요새 정말 관심있게 지켜보는 소형 SUV차량의 순위입니다.






역시 티볼리가 소형SUV에서는 가장 잘나가는 차량으로 1위를 차지 했습니다.

과연 티볼리의 인기가 언제까지 지속될지에 관심이 갑니다.


밑으로 투싼과 스포티지가 자리를 하고 있고, 티볼리가 나오기 전 큰 기대를 받았던 QM3는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QM3때 부터 큰 관심을 받은 소형SUV시장, 뒤를 이어 나온, 티볼리와 니로..


그리고 앞으로 나올 차종들은 어떤 모습으로 소비자를 유혹할 지 기대가 되네요.





중,대형 SUV의 경우에는 싼타페와 쏘렌토가 엎치락 뒤치락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외제차까지 함께 포스팅을 하려 했는데,

생각보다 차종이 많아서 내용이 길게 늘어지는 느낌이라, 외제차는 따로 한번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